한컴오피스 2010 - 설치기

2010. 5. 4. 23:14

 

일단 이번에 처음으로 CD가 아닌 DVD로 제공되는 한컴오피스 2010의 총 용량은 1.35GB로 700MB CD 2장과 비슷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일단은 어떤 프로그램이든지 설치할 때 나타나는 저작권 동의하기!를 통과해야 합니다.


바로 제품 번호를 입력하고 설치 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 설치'는 한컴에서 설정한 항목대로 설치하는 것이며 버튼 이름을 '빠른 설치'로 바꾼다면 이해하기 쉬울것입니다.
'사용자 정의'는 말그대로 사용자가 설치할 항목을 고를수 있으며 전체적인 설치 경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어떠한 항목들이 설치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사용자 정의'를 선택해봤습니다.
'지금 설치'를 선택했을 경우에 설치되는 항목들 및 설치 관련 설정이 기본값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여기서 베타버전에서의 의견이 반영된 부분은 바로 '설치 폴더'입니다.
이전까지의 한컴 시리즈에서는 'C:\HNC\'가 기본 설치 경로로 설정되어 설치되었습니다. 사용하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운영체제 위에서 돌아가는 응용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Program Files'폴더가 기본 설치 경로가 아니라는 점이 제겐 거슬리는 부분이었는데 이번부터는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설치하기에 편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본격적인 설치를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Windows를 설치할 때와 같이 한컴오피스의 특징 및 새로워진 점들에 대해 간략한 안내를 해줍니다.


파일들을 복사하면서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설정을 하게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한컴 기본 설정에서는 한컴오피스에 속해 있는 한글, 한셀, 한쇼의 테마를 일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각 프로그램에서 테마를 변경하면 개별적으로 테마가 적용됩니다.


한컴오피스 2010에서 큰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것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파일 형식과의 호환성이 강력해졌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부터 세부적인 기능이 오피스 2007과 많이 비슷해졌고 실제로 오피스 2007을 대신해 사용해도 큰 문제점이 없을 정도로 많이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한컴의 변화에 맞춰 설치과정의 일부로 '파일 연결'을 제공하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 연결에서는 하나의 확장자에 대해 사용할 프로그램을 연결할 수 있으며 그룹을 선택하면 그 그룹에 속해있는 여러 확장자들에 대해 일괄적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컴 기본 설정을 마치면 한컴오피스 2010의 설치가 완료됩니다.

효군 이전 글들 , , , ,

  1.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 CD-Key는 프로그램 불법복제를 막기위한 가장 보편적인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CD-Key를 알려달라고 요청하시는 것은 지적재산권에 대한 불법행위에 해당되는 것이고, 소프트웨어는 무형의 재산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CD-Key를 알려달라고 하시는 것은 '네것 좀 줘라'라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와 지적재산권에 대한 내용은 정부산하기관인 '프로그램 조정/심의 위원회' 웹사이트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