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2010 베타 사용기 - 프롤로그

2009. 11. 25. 20:43

 

한글과 컴퓨터에서 11월 5일날 한컴오피스 2010 2차 베타 테스터를 선발한다고 1차 선발에서 제외된 제게 메일을 보내와서 다시 지원했더니 결국 2차로 선발한 500명의 명단에 제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벌써 테스트가 시작된지 1주차가 지났지만... 빡쎈 학교 일정을 겨우 소화해내고 이제서야 이렇게 한컴오피스 2010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베타 테스터는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제품에 대해서 이것저것 테스트하여 정식 제품으로 출시되었을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일명 디버깅 작업중의 한 형태입니다.

베타 테스트용으로 공개되는 제품들은 공개 이전에 자체적인 기준에 맞춰 안정성을 확인하여 내놓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으나 실제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여 테스트를 하는 이유는 자체 테스트에서는 합격을 받은 제품일지라도 수 많은 변수를 지니는 컴퓨팅 환경의 모든 경우에 대해 검사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것을 미리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테스터들에게 제공하고 테스터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면서 겪는 불편함이나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 보다 높은 완성도를 지닌 제품으로 거듭나게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베타 테스트의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피드백과 같은 과정을 통하여 개발자는 보다 많은 경우에 대하여 안정적으로 작동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고, 테스터 및 사용자는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빠른 기간내에 좋은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결국 서로 좋자고 하는 일?)

이번 한컴오피스 2010 베타 테스트를 참여하면서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국산 토종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가 더욱더 발전되길 기원하면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테스트 환경 -
Notebook, HP Compaq CQ-40 312TU
CPU: Intel Celeron T1600 1.66GHz DualCore
RAM: Samsung 2GB + 1GB
VGA: Mobile Intel(R) 4 Series Express Chipset Family (GMA X4500)
HDD: Western Digital ATA 160GB
OS: Microsoft Windows 7 Ultimate K (32bit)

효군 이전 글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