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들

[리뷰] PCFree, 강력한 기능을 가진 악성코드 검사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사이트: PCFree 웹사이트, PCFree 다운로드

요즘 Windows를 다시 설치하고나서 바로 설치한 프로그램이 바로 PCFree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여러가지 기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새로 설치한 Windows로 인터넷 서핑을 한다는 것은 악성코드에게 좋은 먹이감이 되는 행위지요~
ActiveX를 이용해서 설치되는 악성코드 때문에 여기저기서 검사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막상 설치해보면 검사만 무료이지 치료는 유료인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게다가 치료를 제대로 해주는 프로그램도 드물지만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 자체가 악성코드인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부터 Freeware, 처음부터 무료!
PCFree는 처음부터 프리웨어로 제작된 악성코드 검사/치료 프로그램입니다. 웹사이트에서 밝히듯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무료 운영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제작자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만든 프로그램을 공개한 것이라고 하지만 완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악성코드 검사뿐만 아니라 치료, 예방까지...
PCFree는 단순히 악성코드를 검사하는 기능만 가진것은 아닙니다. 검사가 끝난후에 치료를 할 수있고 'ActiveX 차단' 메뉴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악성코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방 기능은 PCFree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들이 신고를 하여 만든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하여 만들어져서 제작자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한 예방이 아닌 비교적 객관적인 예방을 할 수가 있습니다.
'ActiveX 차단' 메뉴뿐만 아니라 '시작프로그램 관리'와 '유해사이트 차단', '익스플로러 모듈'을 통해 효율적인 악성코드 예방이 가능합니다.

매우 강력한 악성코드 실시간 감시 기능!
PCFree를 설치하면 트레이에 PCFree 실시간 감시기가 상주하여 사용자의 실수로 악성코드가 설치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이미 설치된 악성코드에 대해 알려줍니다.

아쉬운 '바로연결'의 설치
이렇게 막강한 기능을 가진 PCFree의 단점은 PCFree를 설치할 때 '바로연결'이라는 Disco에서 제공하는 한글 키워드 프로그램의 설치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프리웨어이지만 스폰서의 도움을 얻기위해 '바로연결'의 설치를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바로연결'의 설치는 사용자의 동의하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그다지 큰 신경을 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